잇몸 질환

조기 치료로 잇몸 질환을 감소할 수 있습니다

잇몸 질환은 잇몸 질병 중 가장 초기의 가장 가벼운 단계입니다. 잇몸이 붉어지고 살짝 붓거나 쉽게 피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은 일상생활에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 치과에 가지 않습니다.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는 사람도 잇몸이 붉거나 붓고 피가 나는 것을 알게 됐다면, 통증이 없어도 즉시 상담 예약을 해야 합니다. 조기 치료는 질병이 심해지기 전에 염증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조기 치료로 잇몸 질환을 감소할 수 있습니다

몇몇 의학적 상황에서는 잇몸 질환에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당뇨가 있거나 암 치료 중인 경우, 또는 에이즈가 발병했거나 보균자인 경우, 발병 위험이 커집니다. 아주 건강하더라도 구강 건강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잇몸 질환의 조기 신호를 확인하면 치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간단 팁

잇몸이 붓고 피가 난다면 잇몸 건강 상태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더 보기

또한, 유전자 때문에도 발병 위험이 높을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 전체 인구의 약 30%가 다른 건강 요인과는 별개로 잇몸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가장 좋은 잇몸 질환 조기 치료는 전문 치과 세정입니다. 그 후 하루 두 번 양치하고 매일 치실을 사용하는 구강 건강 관리 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자신에게 달렸습니다. 그리고 치과 위생사나 의사가 플라그를 억제하는 조기 치료의 하나로 구강 청결제 사용을 권유할 수도 있습니다.

  • 추천 제품

    추천 제품

    올바른 구강 관리로 잇몸 질환을 해결하세요.

  • 리뷰와 평점

    리뷰와 평점

    리빙아티스트에서 제품 리뷰를 작성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의 생생한 리뷰와 평점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