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질환

치주 질환: 잇몸 질환이란?

잇몸은 치아의 아래쪽(치근)을 둘러싸고 있는 부드러운 조직입니다. 잇몸 관리도 치아 관리만큼 중요합니다.

치주 질환

치주 질환:  잇몸 질환이란?

잇몸 질환은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치아와 잇몸에 쌓이는 끈적이는 막인 플라그가 원인입니다. 플라그는 잇몸을 붉게 만들고 붓고 피가 나게 하는 산과 독소를 생성합니다.

시간이 흐르면 잇몸 질환으로 인해 잇몸과 치아 사이가 벌어지고, 그 사이에 주머니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세균이 이 주머니에 들어가 치아 주변의 뼈를 약화시키기도 합니다.

잇몸 질환은 흔합니다. 대부분 사람은 건강한 구강 관리로 치료가 가능한 잇몸 질환의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하지만 잇몸 질환을 무시하면 치아 주변의 뼈가 약해질 수 있으며, 치아가 흔들리고 빠질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은 잇몸 질환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 세정하고 검진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잇몸 질환의 몇 가지 신호를 알려 드립니다:

잇몸 색이 붉거나 붓고, 양치나 치실을 사용할 때 피가 나는 잇몸
잇몸 질환의 초기 단계입니다. 건강한 구강 관리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통이나 시린 이
치아에서 떨어진 잇몸 때문에 뜨겁거나 찬 음식과 음료를 먹을 때 이가 시릴 수 있습니다.
만성 입 냄새

흔들리고 사이가 벌어진 성인 치아는 입을 다물 때에 맞춰서 변형이 일어납니다.
이것이 치주염이라고 하는 가장 심각한 잇몸 질환의 형태입니다.

잇몸 질환에 관한 간단 정보

잇몸 질환은 잇몸과 주변 뼈에 영향을 주는 염증입니다.
잇몸 질환은 플라그 속 세균이 잇몸을 붉고 붓고 피나게 하면서 시작됩니다.
하루 두 번 양치하고 치실을 사용하는 것으로 잇몸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은 잇몸 질환이 있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치과를 정기적으로 방문해야 합니다.

간단 팁

잇몸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더 보기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치주 질환

치아와 잇몸을 양치하고 치아 사이에 치실을 사용하세요.
어금니 관리에 신경 쓰세요. 닿기 어려운 곳이기 때문에 플라그가 더 많을 수 있습니다.

3개월마다 칫솔을 교체하세요.
낡은 칫솔모는 플라그 제거 효과가 떨어집니다.

잇몸에서 피가 난다면 양치질과 치실 사용을 멈추지 마세요.
잇몸을 아프지 않게 하는 부드러운 칫솔모를 사용하세요. 출혈이 계속된다면 치과를 방문해 검진받으세요.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 세정하고 검진받으세요.
임신 중이거나 당뇨가 있다면 의사에게 얘기하세요. 이런 상황에서는 잇몸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더 힘듭니다.

종종 거울로 잇몸을 확인하세요.
색이나 질감이 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잇몸 질환이 있는 것 같다면 치과에 문의하세요.

  • 추천 제품

    추천 제품

    올바른 구강 관리로 잇몸 질환을 해결하세요.

  • 리뷰와 평점

    리뷰와 평점

    리빙아티스트에서 제품 리뷰를 작성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의 생생한 리뷰와 평점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