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

아이에게 맞는 위생 관리: 어린이 위생 관리

부모라면 주목해야할 정보: 아이의 구강 건강은 일찍 신경 쓸수록 좋습니다. 건강한 구강 위생은 유아기에 시작됩니다.

아기의 치아가 나기 시작하면 부드러운 천이나 아기 전용 칫솔과 물로 매일 닦아줘야 합니다. 저녁에 잠자리에 드는 시간은 아기에게 양치하는 습관을 들일 좋은 시간입니다.

아이에게 맞는 위생 관리: 어린이 위생 관리

미국 소아과학 협회에 따르면 잇몸 질환은 성인뿐만 아니라 소아 청소년기에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아동기의 잇몸 질환은 매일 두 번 양치하는 일관된 구강 관리 습관으로 쉽게 치료되며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잇몸 질환이 심해지기 전에 치료할 수 있도록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의 치아를 매일 확인하고 중학생과 청소년 자녀들에게는 잇몸에 신경을 쓰도록 알려주세요.

아기와 어린아이, 청소년을 위해 유념해야 할 구강 건강 요소:

아기

아기 치아에서 점이나 얼룩을 봤다면 치과에 가세요. 건강한 아기 치아는 점이나 얼룩이 없이 전체가 한 색상이어야 합니다. 아기의 치아는 나중에 영구치를 위한 공간 때문에 빠지겠지만,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충치는 아기에게도 생길 수 있으며, 통증이 있을 수 있고 문제가 많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기가 2세 무렵에는 거의 모든 치아가 다 나고, 아이의 발달 단계에 맞춰 제작된 부드러운 칫솔로 양치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

아이들은 스스로 양치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대부분 어린아이는 7세 무렵까지는 완벽하게 양치할 수 있는 손재주가 없습니다. 그때까지는 부모가 아이의 양치질과 치실 사용을 도와야 합니다. 처음에는 아이들이 “스스로 양치하게” 하고 그다음 부모가 다시 한 번 양치와 치실을 해줍니다. 대부분 어린아이는 규칙적으로 하길 좋아합니다. 그러니 아침과 저녁에 양치질과 치실 사용을 가족 행사로 만들고 다 같이 동시에 양치하고 치실을 사용해 보세요.

중학생

아이가 학교에 들어가면 부모는 낮 동안에는 아이의 식사와 간식에 영향을 덜 미치게 됩니다. 다양한 건강 음식을 먹고, 하루 두 번 양치하며 매일 치실을 사용하는 구강 건강 관리 습관을 일관되게 유지해 아이에게 모범이 돼 주세요. 아이들이 눈치채지 못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아닙니다. 과일과 채소, 통곡물 식품을 건강 간식으로 싸주고 설탕이 든 음료는 가능한 한 주지 않습니다. 충치 발생을 촉진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청소년

청소년은 바쁘고 식습관과 일정이 제멋대로입니다. 하지만 외모에는 관심이 많아서 부모가 규칙적인 양치질과 치실 사용이 건강한 미소와 상쾌한 입 냄새를 가꿀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외모가 더 나아 보일 거라고 상기시켜 주는 것으로 구강 위생을 격려할 수 있습니다.

간단 팁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치약으로 양치질에 흥미를 갖도록 해보세요.

더 보기

많은 청소년의 구강 위생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교정기를 착용하고 치실 사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교정기를 낀 상태에서는 치실을 사용하는 데 더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고 교정 중인 아이에게 설명해 주세요. 하지만 교정기를 뺐을 때 아름답게 미소 짓고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치석이 될 수 있는 플라그가 쌓이지 않도록 예방하는 시간과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도 설명해 주세요.

때때로 어린이들은 청소년기 이전에 교정기를 끼기 시작합니다. 어린 자녀가 교정기를 착용했다면 아이가 치실 사용법을 배우는 데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며, 부모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교정기를 착용한 어린아이들이나 10대들(또는 성인들)을 위한 치실 제품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플로스 스레더와 양 끝이 단단해서 교정기 중심 와이어 아래로 넣을 수 있는 교정기 전용 치실입니다.

교정기를 착용했을 때 치실을 사용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라 하세요:

교정기 전용 치실의 끝을 교정기의 중심 와이어 아래로 넣습니다.
올바른 치실 사용 방법을 따라 합니다: 치실을 부드럽게 치아 사이로 옮기고 잇몸 아래로 미끄러뜨립니다. “C”자 모양으로 만들어서 치아 표면을 세정합니다.

어린아이나 청소년 자녀가 플로스 스레더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어떤 치실이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실을 스레더 한쪽에 넣고 스레더의 뾰족한 끝을 교정기 중심 와이어 밑으로 미끄러뜨려 넣습니다. 그리고 통과시켜서 치실이 와이어 아래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올바른 치실 사용법에 따라 세정합니다.

  • 추천 제품

    추천 제품

    오랄-비와 함께 박테리아를 막고 충치를 예방하세요.

  • 리뷰와 평점

    리뷰와 평점

    리빙아티스트에서 제품 리뷰를 작성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의 생생한 리뷰와 평점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