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

충치와 발치: 충치에 대한 진실

충치에 관한 가장 중요한 사실은 항상 조기에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하루 두 번 양치하고 매일 치실을 사용하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은 물론, 치과 의사나 위생사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전반적인 세정과 구강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치와 발치: 충치에 대한 진실

치아에 충치가 생긴 부위에 따라 치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아의 에나멜에 생긴 충치는 통증이 없습니다. 충치가 치아의 에나멜과 치수 사이에 위치한 부드러운 중간층, 상아질까지 번지기 전에는 알아채지 못할 것입니다. 충치가 생긴 치아는 충치가 에나멜과 상아질까지만 진전된 경우에는 살릴 수 있지만, 신경이 있는 치아의 중심부, 치수까지 진전된 경우에는 신경 치료를 받거나 이를 뽑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신경 치료를 하면 치아를 보존할 수 있지만, 심한 경우라면 의사가 이를 뽑는 것을 권유할 수 있습니다. 심한 충치로 이를 뺐다면, 그 자리를 인공 치아로 대체하는 것을 고려하거나, 의사의 지도에 따라 잇몸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올바른 구강 위생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치한 후 인공 치아로 대체하는 것은 몇 가지 이유로 구강 위생에 중요합니다. 그대로 비워두면 발치한 주변의 치아가 밀려나거나 씹는 행동에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추천 제품

    추천 제품

    오랄-비와 함께 박테리아를 막고 충치를 예방하세요.

  • 리뷰와 평점

    리뷰와 평점

    리빙아티스트에서 제품 리뷰를 작성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의 생생한 리뷰와 평점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