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

올바른 구강 관리는 조기에 시작하세요.

많은 부모가 알고 싶어 하는 것: 아이가 몇 살 때부터 양치와 치실을 해줘야 하나요?

좋은 방법은 아이의 치아가 서로 접촉하는 것이 확인되면 치실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대개 2살이나 3살 무렵입니다. 이 시기가 되면 음식 조각이 치아 사이에 끼게 되고 박테리아가 증식해서 플라그가 생성됩니다. 이 나이 때의 모든 아이가 치실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치과 의사에게 조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미국소아학회에서는 부모가 걷는 아기들의 치아를 하루 두 번 부드러운 칫솔로 양치해주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 칫솔은 특별히 이 시기 아기들의 작은 구강과 연약한 잇몸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올바른 구강 관리는 조기에 시작하세요.

그리고 건강한 구강 관리는 첫 번째 이가 나기 전에 시작합니다. 미국소아학회는 젖을 먹고 난 후, 부모가 아기의 잇몸을 부드러운 거즈 수건이나 아기 칫솔과 물로(치약은 안됨) 닦아줄 것을 권장합니다. 아기가 12개월이 되고 나면 하루 두 번 양치질을 시작합니다. 일부 치과 의사들은 2세 이전에는 불소가 없는 치약을 추천합니다.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해 보세요. 물과 아이 나이에 맞는 칫솔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간단 팁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치약으로 양치질에 흥미를 갖도록 해보세요.

더 보기

아이들이 2세가 되고 나면 자신의 칫솔로 양치하도록 격려해 주세요. 하지만 아직은 부모가 후속조치를 취해야 하며 치아가 깨끗한지 확실히 하기 위해 다시 한 번 양치해줘야 합니다. 아이가 양치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 부모는 "치아 뒤에 숨은 보물을 찾아보자"처럼 양치를 재미있는 일로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아이가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가 그려있는 칫솔을 사용해서 양치를 더 즐겁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 추천 제품

    추천 제품

    오랄-비와 함께 박테리아를 막고 충치를 예방하세요.

  • 리뷰와 평점

    리뷰와 평점

    리빙아티스트에서 제품 리뷰를 작성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의 생생한 리뷰와 평점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