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l-B 전동 칫솔

칫솔이나 칫솔모 교체 시기

공유
많은 치과 의사들이 3개월마다 칫솔을 교체할 것을 권장하며, 치과의사들은 3~4개월마다 교체하거나 칫솔이 닳는 즉시 교체할 것을 권장합니다.

어떤 종류의 칫솔을 사용하든 상관없이 칫솔모는 닳아서 낡을 수 있으며,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임상 연구에서 새 칫솔이 낡은 칫솔보다 플라그를 더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칫솔이 치아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사용되고 있다는 것도 확인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오랄-비 칫솔과 칫솔모는 색이 바래면서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파란색 인디케이터 모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병을 앓은 후
오랄-비 크로스액션 바이탈라이저 플러스 같은 칫솔은 최대 90일까지 양치를 하지 않는 사이에 칫솔모를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항균 칫솔모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칫솔모는 구강 내 박테리아를 죽이지 않고, 질환으로부터 보호하지도 않으며, 질병에 걸리는 것도 예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칫솔 종류와 상관없이 양치 효과를 극대화하고 성실한 위생을 실천하려면 칫솔을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참고 문헌

*칫솔관리에 관한 미국 치과 협회 성명: 세정과 보관, 교체
Council on Scientific Affairs, November 2005.
http://www.ada.org/prof/resources/positions/statements/toothbrush.asp

*오랄-비 크로스액션 바이탈라이저의 항균 칫솔모 보호 기능이 칫솔모에 영향을 미치는 미생물 증식을 억제합니다. 이 칫솔모는 구강 내 박테리아를 죽이지 않으며, 질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지도 않습니다. 항상 제품을 사용한 후에는 철저하게 세정하세요.